신의 취향/일상

사랑은 한때_임후상

NihsNa 2015. 4. 2. 01:11
반응형




사랑은 한때 막차를 놓친 기차역과 같아서

오지 않을 것을 알면서도 기다리는 것 밖에는

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. 사랑은 한때 늙어버린

가로등 같아서 길을 비추지 못해도 어둠의

반대편에선 위로가 되기도 했다. 사랑은 한때

내 아버지의 휜 허리를 닮아 말로 듣지 않아도

알게 하는 그 세월 같았고 술에 취해서야 

불러지는 노래 같아서 눈물이 되었다가

피 베인 동백 같아서 어쩌지 못할 때가 많았다

사랑은 한 때 온전히 내가 아닌 너였다


이 시는 내가 지하철을 기다리다 우연히 보고 카메라에 담아 두었다가

한켠에 적어두었고 잊고 지내다 오늘 갑자기 생각나 

이곳에 있게 되었다.


사진은 혼다에서 마지막날 아침 공항으로 가기전에 찍었다.



반응형